웃을 때 치아가 잘 보이지 않아 고민이신가요?
위의 사진은 웃을 때 치아가 잘 보이지 않아 인상이 어두워보인다고 생각해 라미네이트 치료로 시원한 스마일로 변신한 사례입니다.
치아가 잘 보이지 않는 스마일의 원인
웃을 때 치아가 많이 보여야 미남, 미녀라고 할 수 있지 않을까요? 예를 들어 배우 이병헌씨 같은 미소는 그냥 보고만 있어도 기분이 좋아지는데 그의 치트키는 바로 치아가 쫙 보이는 시원한 미소라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사람에 따라서는 아무리 많이 웃어도 치아가 잘 보이지 않는 사람들이 있어요. 구조적으로 자신이 노력해도 치아가 잘 보이지 않는 거죠.
그 원인은 주로 치아의 위치가 안쪽에 있는 경우와 치아가 짧은 경우 그리고 윗입술이 많이 움직이지 않는 경우 등이 있습니다.
숨은스마일의 원인은 다양하지만 치료법은 한가지!
저는 이렇게 치아가 들어가 있거나 짧아서 웃을 때 치아가 잘 보이지 않는 스마일을 숨은스마일이라고 이름 지어 봤어요. 영어로 쓰다면 ‘Hidden Smile’이 되겠네요. 때로는 어떤 이들은 Incisal Smile이라는 표현을 쓰기도 합니다.
이렇게 다양한 원인으로 치아가 안 보이는 경우 치료는 어떻게 해야할까요? 원인은 다양하지만 치료는 간단한 라미네이트로 가능합니다.
치아가 짧거나 들어가 있는 경우이기 때문에 대부분 치아를 깍지 않고 치료가 가능하기 때문에 부담없이 치료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해서 치아에 라미네이트를 부착하고 나면 완전 새로운 이미지가 됩니다. 상상 그 이상이죠.
사진 찍으면 웃는 모습이 이상하거나 원인은 모르지만 웃는 모습이 예쁘지 않다면 이제 거울을 보고 자신이 웃을 때 치아가 얼마나 많이 보이는지 확인해 보세요. 미인은 8개 이상의 치아가 보인다고 하잖아요?😁😁😁
숨은스마일 FAQ
이런 경우에는 치아교정보다는 세라믹을 부착해서 하는 치료가 효과적이기도 하고 간단합니다.
디지털으로 세라믹을 가공하는 경우 하루만에 치료를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숨은스마일 치료사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