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로수길 안쪽에 위치한 조용한 하루에만의 공간
치과라기 보다는 갤러리에 가까운 분위기
안녕하세요, 하루에치과입니다.
저희 병원 전경이 어떤지, 이곳저곳을 둘러보고 소개하려고 합니다.
하루에치과를 찾아오시는 모든 분이 편안하고 기분 좋게 있다 가시길 바라며, 항상 행복하시길 기원합니다.
늘 칭찬받고 싶은 하루에치과의 전경이었습니다.
하루에치과는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세계 제일의 장비와 재료만을 고집합니다.
하루에치과는 자체적으로 ‘감염 관리 규칙’을 도입하여, 이를 철저히 준수하고 있습니다.
치과에서 사용하는 모든 기구들은 환자 분들의 혈액, 체액 등이 직접 닿는 기구들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환자와 환자 사이에 발생할 수 있는 2차 감염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하루에치과는 이와 같은 2차 감염에 대한 위험 요소들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철저한 위생 관리 및 소독 관리를 시행하고 있으며, 의료진 및 모든 직원들을 대상으로 정기적인 감염 관리 교육을 실시합니다.
하루에치과는 대표 원장님의 관리 감독 하에 진료실 위생 관리, 기구 소독 등을 전담하는 전담인이 상주해 있어 책임감 있는 위생 관리 시스템을 자랑합니다.
1회용 기구, 감염 질환자용 기구, 외과적기구, 보존적 기구로 나누어 분리 소독을 진행합니다. 이미 사용하거나, 개폐가 된 기구는 즉시 수거하여 분리 소독을 진행하게 됩니다.
한 번 사용한 1회용 기구는 의료 폐기물 용기에 폐기됩니다.
폐기물 용기에 폐기된 1회용 기구와 의료폐기물은 의료폐기물수거업체에 수거됩니다.
하루에치과는 철저한 분리를 통해 나누어진 사용된 기구의 오염 물질을 제거하기 위해 솔을 이용해 물리적인 세척을 진행합니다.
하루에치과는 세척된 기구에 눈에 보이지 않는 오염 물질을 제거하기 위해 화학 약품을 이용하여 화학적인 소독 과정을 거칩니다.
하루에치과는 소독 과정을 거친 기구에 남아 있는 화학 물질을 제거하기 위해 재세척 과정을 진행하여 오염 물질을 완전히 제거합니다.
하루에치과는 작고 날카로운 특성을 가진 치과 기구를 초음파 세척기를 이용해 세밀하고 확실하게 세척합니다.
하루에치과는 철저한 분리를 통해 나누어진 감염질환자용 기구를 따로 구분하여 2차적인 특수 소독 과정을 거친 후 사용합니다.
매 환자마다 사용된 핸드피스는 사용 즉시 핸드피스 전용 소독기로 소독합니다.
플라스틱 계열은 플라스틱 전용 소독기를 이용하여 멸균 소독합니다.
하루에치과는 기구들을 하나하나 꼼꼼하게 멸균 패킹합니다.
하루에치과는 멸균 패킹된 기구들을 정제된 증류수를 이용하여 1시간 20분 가량 고온, 고압, 수증기에 멸균시킵니다.
교정기구는 교정기구 전용 멸균기를 이용하여 멸균합니다.
하루에치과는 멸균 시스템을 거친 기구들을 자외선 소독기에 보관합니다.
하루에치과는 많은 환자 분들이 접촉하는 체어들을 철저하게 소독합니다.
의자에 부착되어 있는 타구대(입 헹구는 부분)까지 철저하게 소독합니다. 타구대는 환자의 입과 가까운 곳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별도의 스프레이 소독과 방향 처리를 진행합니다.
하루에치과는 환자 분들을 만나기 전 모든 의료진과 스텝들이 손을 깨끗이 씻고, 마스크와 글러브 착용 및 두발 정리 등을 의무화하고 있습니다.
모든 기구는 환자 분들이 직접 보는 앞에서 개봉합니다. 개봉된 기구는 글러브와 마스크를 착용한 담당 의료진과 스텝만 만질 수 있는 것을 의무화하고 있습니다.